본문 바로가기

회사 소개

국민이주, 미국투자이민 최다 승인

국민이주, 미국투자이민 최다 승인


입력 2019.01.10 16:46 | 수정 2019.01.10 17:32

사진제공: 국민이주



지난 2018년 미국이민을 위한 미국투자이민을 추진한 투자자들은 미국 내 공공 프로젝트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국토안보부에서 2018년 국내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EB-5)으로 약 225세대의 승인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가운데 미국투자이민 전문 이주업체 국민이주(주)가 국내 약 36% 를 점유했다고 밝혔다.

국민이주(주)는 지난 해 기준 총 82세대의 미국투자이민 수속 승인 실적을 기록, 투자이민을 추진하는 사람들의 가장 많은 승인을 얻어냈다.


미국 이민국(USCIS)에서 투자이민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송금한 자금의 출처와 성격에 이상이 없어 조건부 영주권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투자이민 조건부 영주권을 받으면 이 때부터 미국 이민 후 미국 정착이 가능하며 이후 이 투자금으로 신규고용 10명을 창출한 것으로 인정받으면 미국 영주권 취득(영구 영주권)이 가능하다.


미국투자이민 유일 공공 프로젝트인 DVRC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PTC II 에서 33건의 승인 실적을 올렸으며, 승인 받는 데 걸린 수속 기간은 평균 11.7개월로 미국 이민국에 의한 평균 수속 기간 20.5~26.5개월보다 약 9개월 이상 단축됐다.


한편 국민이주㈜는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센터 (DVRC)의 이전 프로젝트인 펜실베니아 교통시설 재개발 SEPTA II 로 국내 유일 최단 기간 승인 5개월을 기록했다. 이와 더불어 DVRC 의 미국투자이민 최초 프로젝트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PTC I 부터 펜실베니아 교통시설 재개발 SEPTA II 전원 승인과 현재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PTC II까지 100% 의 미국투자이민 승인율을 자랑하며 미국투자이민 DVRC 공공 프로젝트 대표 파트너로 고지를 점했다.


실제 DVRC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PTC II 프로젝트의 투자자 역시 약 70% 이상을 한국 투자자가 점유했다. 이렇게 미국투자이민 공공 프로젝트인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I (PTC II)를 택한 이유는 미국 영주권 취득과 원금상환에서 부동산이나 호텔 등 다른 상업 프로젝트보다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국민이주(주) 는 미국투자이민 접수 실적에서도 선두를 달렸다. IIUSA (Invest In USA, 미 이민국의 수치를 통계 및 집계하는 단체)에 따르면 국내 약 293 세대의 접수가 이뤄졌는데 이 가운데 국민이주(주) 접수 건수는 93세대에 달했다. 전체의 약 32%에 달하는 수치다. 


이처럼 미국투자이민 승인과 접수 실적이 높은 이유는 투자자들이 원금 상환과 미국 영주권

취득에 주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선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뉴욕 리저널 센터(NYCRC)가 모집한 프로젝트의 경우 현재까지 총 21차례의 프로젝트가 소개됐는데 이미 3차례의 원금 상환이 이뤄진 점이 감안됐다.


델라웨어 밸리 리저널 센터(DVRC)가 모집하고 펜실베니아 주정부 기관인 PTC가 담보한 유료 고속도로 프로젝트의 경우 이민법에서 요구한 고용창출을 이미 충족시켜 미국영주권 (영구 영주권)을 획득하는 데 문제가 없다. 주정부인 PTC가 담보하기 때문에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원금 환수에 문제가 없다고 투자자들이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국민이주(주)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른 이주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한 몫했다. 설립 이후 국민이주(주)는 업계 처음으로 외국변호사(미국) 자격증을 가진 상주 변호사들을 통해 이민 수속을 밟았다. 또 국제금융분석가를 통해 복잡한 미국내 프로젝트 구조와 출구전략 등을 냉정하게 분석하여 예비 투자자들에 선두로 알리며 이해를 도왔다.


국민이주㈜는 2017년, 2018년 2년 연속 국내 최다 수속과 8차례의 전원 원금상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1월12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DVRC 펜실베니아 유료고속도로 II (PTC II)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예약은 국민이주(주)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