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이민

포르투갈 골든비자의 모든 것, 포르투갈 골든비자 규제 변경!

 

요즘 포르투갈 골든 비자 이야기가 많이 들리지요?

규정이 변경될 예정이라 현재 한국 시장에 포르투갈 골든비자 마케팅이 한창입니다.

 

 

일단 골든비자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일정 금액을 투자하면 거주비자를 발급해주는 프로그램을 골든비자 프로그램이라고 칭합니다.

 

그 많은 나라들 중 오늘은 포르투갈의 골든비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8가지 옵션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5년간 유지하면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포르투갈 은행에 1백만 유로 이상을 예치

R&D에 35만 유로 이상을 투자

35만 유로 이상을 지난 3년간 5명 이상의 현지인을 고용하는 현지 회사에 투자

일반 펀드나 벤처캐피탈 펀드에 35만 유로 이상을 투자

10명 이상의 현지인을 고용하는 회사를 설립

문화유산에 25만 유로 이상을 투자

주거용 부동산에 40만 유로 이상을 투자. 단, 도심지인 경우 50만 유로 이상을 투자

30년 이상 재건하지 않은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 도심지는 35만 유로 이상 투자, 외곽 지역인 경우 28만 유로 이상을 투자

 

이렇게 돈을 투자를 하면 거주권을 갖게 됩니다.

이번에는 2022년 1월 1일부터 정확히 무엇이 변경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가장 화제가 되는 것은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인 리스본, 포르투 그리고 지중해의 알가르브 지역의 거주지 매입만으로는 더 이상 골든비자 취득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투자금액의 변동은 없으나 투자 지역의 제한이 생기는 것입니다.

금액이 변동되는 내용들도 있습니다. 은행에 예치해야하는 금액이 150만 유로로 증가합니다.

또한 R&D 투자금, 현지 회사 투자금 및 펀드 투자금의 최소 투자금액이 50만 유로로 증가합니다.

 

포르투갈 혹은 EU시민권에 관심이 있으시면 규정이 변경되기 전에 진행하시는 것이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회사들이 부동산을 주로 취급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수익성이 더 좋을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직접 거주하실 예정이라면 당연히 부동산이 좋은 방법이지만 투자만 하실 예정이시라면 다른 선택지도 있으니 국민이주와 한 번 상의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